활동후기2022 성소수자 인권포럼 활동후기

2022-06-07


이미지 출처 - 성소수자 인권포럼 공식 페이스북 (링크)



지난 5월 21일, 제 14회 성소수자 인권포럼 <퀴어로드 - 우리의 행진이 만드는 길>이 진행되었습니다. 

무려 3년만에 이루어진 오프라인 포럼!


조각보에서는 희정 활동가가 세션1 <성소수자 청년 들춰보기 : 정체성/커뮤니티/사회적 욕구>에 패널로 참여하였습니다.

아래는 희정 활동가의 참여 후기입니다.


-------------------------------------


이번에 패널로서 참여한 2021 청년 성소수자 사회적 욕구 및 실태 조사는 인권활동가나 성소수자와 관련된 연구를 꿈꾸는 대학원생으로서의 나가 아닌 개인으로서의 나에게도 무척 뜻깊은 조사이다. 내가 미래의 새로운 진로로 심리상담사를 꿈꾸게 된 시발점이기 때문인다. 


이번에도 포럼에 패널로 초대를 받아, 연구에 대한 나의 의견을 말하고 현실을 공유하는 것은 기쁜 일이었다. 특히 이번 자리는 단순히 소감을 전달하는 자리가 아니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팬더믹으로 인해 잠시 멈췄던 활동을 새로 시작하려 하는,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해야 하는 시점에 있던 나와 우리 조각보에게 이런 대규모 연구를 기반으로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논의할 수 있었던 건 무척 뜻 깊었다.


 이 연구의 후속연구가 또 언제 시작될지는 모르지만 단체의 활동가로선 우리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가 나오는 것을 기대하는 마음에, 개인으로선 나 자신도 기여하고 참여하고 싶다는 마음에 마음이 절로 두근거린다.


_조각보 활동가 희정